오늘은 해외여행에서 kt 로밍을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그동안 유심만 계속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로밍을 해서 해외에 다녀왔는데 금액도 생각만큼 비싸지 않고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내가 사용한 kt 로밍 요금제와 함께 여행 타입별 추천 로밍 상품들을 쭉 정리해보았다.
짧은 여행 vs 긴 여행 때 추천하는 상품
단기로 가는 여행인지, 장기로 가는 여행인지에 따라 로밍 상품을 고를 수 있다.
먼저 장기여행에서 추천하는 KT 로밍상품을 알아보자.
kt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함께ON 상품의 경우 최대 3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자신이 가려는 국가가 지원국가 해당되는 지 확인하고 아시아/미주를 사용할 지 글로벌을 사용할 지 고를 수 있다.
또한 데이터가 모자랄 경우에는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1GB당 14,300원이다.
다음은 3박 4일 이내의 단기여행에서 추천되는 로밍 요금제이다.
하루종일ON 요금제의 경우 매일 지원되는 데이터 제공량을 사용하고 난 후에도 저속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하루종일ON 투게더를 사용해서 인원을 추가할 경우 하루에 5,500원씩 금액을 추가하면 된다.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경우 1일 15,000원 요금으로 비싸긴 하지만 데이터/음성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함께ON 사용 후기
최근 일본여행을 다녀왔을 때 데이터 함께ON 요금제를 선택했다. 데이터함께on의 경우 kt 통신사를 쓰고있다면 2명을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마침 엄마도 kt를 사용하고 있어서 핸드폰 번호를 등록한 후 여행 내내 로밍을 해서 다녔다. 확실히 유심이나 포켓와이파이보다 훨씬 더 편리했다.
일단 심카드를 교체하거나 와이파이 에그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한국에서랑 똑같이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 굉장히 편했다.
만약 함께 여행을 가는 사람도 같은 통신사를 쓰고 있다면 개별 유심을 사용하는 것보다 로밍을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kt 로밍 신청하는 법
나는 kt 홈페이지에서 직접 로밍신청을 했는데 전화로 하는 방법도 있다. 부가서비스 가입으로 로밍 상품을 결제하면 된다.
자동형과 기간형이 있는데 로밍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간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kt 로밍 신청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kt 로밍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전화번호는 02-2190-0901이다.
해외여행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