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는 코로나로 아예 궁궐 출입이 제한되기도 했지만 이제 코로나가 풀리면서 다시 궁궐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경복궁 행사 중 하나가 있다면 바로 야간개장이 아닐까 싶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두 차례만 진행되기 때문에 야간개장은 인기가 높은 편이다.
2023년 올해의 상반기 야간관람 소식을 알아보자.
야간개장 입장권은 온라인 예매만 가능
야간관람 티켓은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기에 들어가셔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야간 관람이 가능한 상반기 행사 일정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또 하나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라는 점을 미리 참고하길 바란다.
현재 예매 가능한 날짜는 4월 23일까지만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는 궁중문화축전 행사가 있어 그 기간에는 예매 불가능하다.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하는 제 2차 티켓 구매일은 4월 26일 오전 10시부터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야간관람은 몇 시부터 입장 가능?
야간관람 티켓을 구매할 경우 관람 가능하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다.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8시 30분이다.
한 사람당 티켓을 2매까지만 구매가능하도록 매수 제한을 하였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 장을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티켓을 발권하고 싶을 때는 현장에 있는 무인발권이나 티켓 교부처에서 발권하면 된다.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현장 발매
제목에서 쓴 것처럼 경복궁 야간관람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가 불가능하다. 단, 예외사항은있다.
외국인의 경우 사전 티켓 예매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 한정 200매까지 현장에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아래 무료 관람 대상자 중에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예매할 필요없이 관련 서류 혹은 등록증을 지참하면 야간입장이 가능하다.
창덕궁에서도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달빛기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은 오픈 전이지만 야간 개장 소식이 나오는대로 이 글에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상 2023년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소식을 마치며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