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한번 쯤은 카드를 분실했던 경험이 있을텐데요. 찾아서 나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아예 잃어버렸다면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어디에선가 카드를 발견할까봐 신고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하지만 분실신고와 해제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접수하기
1644-4000으로 전화를 하여 분실신고를 하셔도 되지만 어플로 셀프 신고 접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플로 하실 분들은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도 신고접수가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기 때문에 그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NH농협카드 앱 로그인
- 로그인 후 오른쪽 맨 위에 있는 줄 3개 클릭
- 스크롤을 내려 왼쪽 카테고리의 ‘고객센터’ 이동
- 카드분실신고 클릭 후 신고 접수
요즘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금융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모바일 이용이 훨씬 더 간단해졌습니다.
앱에서도 간단하게 신고 접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발급까지 하실 분들은 전화보다 앱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재발급 신청의 경우 분실된지 60일이 지나면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만 카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 해지 방법
혹시 신고 접수를 끝낸 뒤에 카드를 발견하신 분 계신가요? 이런 경우에는 어플을 통해 분실 해지를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NH카드 어플에서 ‘분실신고’를 검색하시면 이미 접수된 카드 내역이 보입니다. 여기서 맨 밑을 보시면 재발급 혹은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해제를 진행할 때에는 카드비밀번호와 유효기관, CVC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어플만 있으면 신고부터 해지까지 정말 편리합니다.